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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nux-related/PlayOnLinux

PlayOnLinux 스크립트 작성하기 - Chapter 3 : 변수

본 포스트는 원문 : http://www.playonlinux.com/en/dev-documentation-3.html
번역한 것으로 의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적극적으로 의역한 것이다.



 

변수? 그거 새로 나온 욕인가요?

아뇨, 욕이 아니에요. 변수는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
이름과 값으로 정의되죠. 이 값은 스크립트내에서 바뀔 수 있습니다. 

이해가 안된다면, 계속 읽어보시면 변수에 대해 모두 알게 되실 겁니다.

 

변수 선언하기

bash에서 변수를 선언하는데에 2가지 선택이 있습니다. :

첫번째 경우 :

MY_VARIABLE="My value"

두번째 경우 :

export MY_VARIABLE="My value"

첫번째 예에서는, 실제 스크립트만이 값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.
두번째 예에서는, 여러분의 bash에서 열린 모든 프로그램들과 스크립트들
이 변수를 읽을 수 있게 됩니다.

사용법은 어떻게 되죠?

다음 단락에서 답을 얻게 될 겁니다.

 

변수 읽기

변수 앞에 이 "$"표시를 넣어주셔야 합니다.

코드 예제입니다. :

PSEUDO="Tinou"
POL_SetupWindow_message "$PSEUDO is the strongest" "Name of the strongest"

결과는 : 

  

여러분은 echo, message, questiom menu, ... 어떠한 함수에도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PlayOnLinux와 변수

이 코드 기억하세요?

POL_SetupWindow_menu "What do you want to eat tonight ?" "Tonight's menu" "Carrots Potatoes French-fries" " "

결과는 실제로는 $APP_ANSWER 변수에 전달됩니다. 이것이 변수를 받아오는 방법이지요. :

POL_SetupWindow_menu "What do you want to eat tonight ?" "Tonight's menu" "Carrots Potatoes French-fries" " "
MY_MEAL=$APP_ANSWER
POL_SetupWindow_message "Tonight we'll be eating $MY_MEAL" "Tonight's menu"

변수 $APP_ANSWER는 사용자의 선택에 관련된 각 PlayOnLinux 함수에 맞게 생성됩니다.

POL_SetupWindow_question에는, $APP_ANSWER가 대답에 따른 TRUE나 FALSE중 하나가 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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