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Linux-related/PlayOnLinux

PlayOnLinux 스크립트 작성하기 - Chapter 4 : 조건문

본 포스트는 원문 : http://www.playonlinux.com/en/dev-documentation-4.html
번역한 것으로 의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적극적으로 의역한 것이다.



 

조건문? 먹을 수 있나요?

배가 무지 고프시군요. 왜 안그러시겠어요.
농담은 관두고, 조건문은 여러분이 스크립트가 판정(test)에 따라
다른 일을 하도록 만들 수 있게 해 줄겁니다.

변수의 값을 예로 들 수 있죠.

 

예제는 언제나 이해를 쉽게 해줍니다.

if 명령문을 사용하겠습니다.

POL_SetupWindow_menu "What's for dinner ?" "Tonight's menu" "Carrots Potatoes French-fries" " "
MY_MEAL=$APP_ANSWER
if [ "$MY_MEAL" = "Carrots" ]
then
  POL_SetupWindow_message "Let's eat" "Tonight's menu"
fi

사용자가 carrots를 선택했을 때에만 "let's eat"메세지가 나타납니다.

POL_SetupWindow_menu "What's for dinner ?" "Tonight's menu" "Carrots Potatoes French-fries" " "
MY_MEAL=$APP_ANSWER
if [ "$MON_REPAS" = "Carottes" ]
  POL_SetupWindow_message "I'm on a hunger strike" "Tonight's menu"
else
  POL_SetupWindow_message "Can I have a second helping ?" "Tonight's menu"
fi

사용자가 carrots를 선택했을 때에만 "I'm on a hunger strike"메세지가 표시됩니다.
그 외의 경우에는 "Can I have a second helping ?"메세지가 표시됩니다.